생활이야기 > 생활이야기 > 용인시 수지나눔장터 23일 올해 마지막 개장

dbgkr
전체보기
생활이야기
금주의 주제
토크토크
이벤트
생활정보
유머
건강
오비추어리
축하합니다
UCC
동호회소식
부동산
커버스토리
성남/분당소식
용인/수지소식
교육소식
문화공연
추천장소
업소PR
독자제보
기사보기
광고보기
신문보기
한글취재
양문취재&STUDY
학생기자/학부모회
The Voice 신문
온라인 편집회의
전체보기 HOME ▷분수네닷컴 ▷전체보기

 

 
작성일 : 13-11-18 08:42
[용인수지소식] 용인시 수지나눔장터 23일 올해 마지막 개장
 글쓴이 : 분수네
 
     
용인시 수지구는 오는 23일(토) 오전 10시부터 용인YMCA 수지녹색가게와 올해의 마지막 ‘수지나눔장터’를 토월초교 앞 수지공원에서 개장한다.

수지구 생활민원과가 주최하고 용인YMCA 수지녹색가게가 주관하는  ‘수지나눔장터’는 재활용이 가능한 각종 의류, 신발류, 장난감, 학생용품 등 물품을 직접 가져와 참가자가 가격을 정하고 판매해 수익금은 본인이 가져가는 시민 중심의 중고물품 교환장터이다. 매장의 상설.정례화, 홍보 강화 등 수지구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호황 장터로 자리 잡았다.

또한 용인YMCA수지녹색가게는 매년 장터 수익금으로 관내 독거노인 밑반찬나누기 사업을 펼쳐 자원재활용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장터로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올해 수지나눔장터는 3월부터 11월 9일까지 총11회 열렸다. 모두 3854팀이 판매와 교환에 참여했으며, 17000여명의 시민이 다녀가는 호황을 누렸다.

12회째 열리는 오는 23일 마지막 장날에도 시민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지 나눔장터’는 지난 2004년 4월부터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2.4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토월초교 앞 수지공원에서 개장, 생활 속 나눔문화와 자원절약 실천의 장으로 인기를 얻으며 수지구뿐 아니라 경기도권 명물 장터로 자리잡았다.

문의=324-8294